본문바로가기

커뮤니티

 > 커뮤니티 > 수강후기

베스트 2020년 1학기   박*연 학습자

새로운 도전 나도 할 수 있다!

 결혼 후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아이를 낳고 육아를 하면서 아직 미혼인 직장인 친구들을 보면서 제 상황과 자꾸 비교하게 되고 자존감이 낮아졌습니다. 남편을 따라 내려온 지방에는 제가 일하던 직종의 일자리는 찾기 힘들었습니다. 나름대로 스펙을 만들어보자는 생각에 IT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면서 구직활동을 하다 보니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은 사회복지 관련 채용이 다른 직종에 비해 활발한 편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작년 봄, 저는 한 회사에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근무 특성상 모집공고에는 사회복지사를 우대한다고 되어 있었는데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없던 제가 운이 좋게도 취업이 되었습니다. 현 회사에서 반년 정도 근무를 하면서 제가 계약직이라 고용이 안정적이지 못한 면이 있어 이직을 해야겠다고 생각했고 이에 사회복지 계열의 다른 회사들의 채용 조건을 확인해보니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필수였습니다. 주변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후 일하고 계신 선생님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사회복지사 자격증의 필요성을 느끼고 저도 도전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19년 말이라도 시작을 했어야 했는데 연말 연초에 업무가 바쁜 탓에 아깝게도 사회복지사 개정 전 시기를 놓치고 개정이 이뤄진 뒤인 올해 3월에 등록하고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플래너님과 주변 선생님들이 잘 할 수 있을 거라고 응원해주셨는데도 막상 개강을 하고 첫 수업을 들으니 긴장되기도 하고 잘해낼 수 있을까 걱정도 되었습니다.

하지만 차근차근 학사일정을 수행해나갔고 플래너님과 함께 이젠에듀에서도 꾸준히 온라인 수업 수강, 과제, 중간고사, 토론, 기말고사 등의 일정을 문자로 안내해주셔서 신뢰가 쌓여갔습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하는 과정이었음에도 큰 어려움 없이 한 학기를 잘 마쳤습니다.
1학기는 주로 교양과목 위주로 수강을 하였고 현재 2학기는 전공필수 과목들 위주로 수강하고 있는데 확실히 전공필수 과목이 난이도가 더 높은 것 같아 살짝 긴장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1학기를 잘 마치기도 했고 그 과정을 다시 되새겨보면서 2학기도 무사히 잘 끝낼 수 있을 거라고 제 자신을 다독이면서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대학을 졸업한지 7년이 지났기도 했고 다시 공부를 시작하고 과제도 하고 시험도 치다보니 대학 다닐 때가 생각이 나면서 설레기도 했습니다. 남편도 새롭게 도전하는 저를 지지해주고 응원해주니 더욱 뿌듯했습니다.
교수님들의 유익한 강의를 들으며 학사 일정을 묵묵히 수행한 것밖에 없는 것 같은데 제가 2020년 1학기 성적 우수 장학생으로 선정이 되어 이젠에듀 교육원에도 정말 감사의 마음을 표합니다.

남은 토론, 기말고사 일정도 잘 마무리해서 2학기도 무사히 마치고 하루빨리 코로나19 상황이 끝나서 내년에 있을 실습도 차질 없이 해낼 수 있었으면 합니다. 저의 새로운 출발에 큰 도움을 주신 이젠에듀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까지 더 힘을 내서 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퀵메뉴 수강신청 장바구니 공지사항 1:1상담 무료학습설계 수강후기 이벤트 원격지원 TOP